[비싼것들] CANON R8 을 질렀다
본문
이전에 쓰던 카메라는 아버지께서 12년 전에 구매하셨던 캐논 6D였는데...
이걸로 그간 여러가지 잡 스킬을 갈고 닦아 왔건만...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막 찍어도 이게 넘사벽의 성능차가 있더라
가장 크게 차이 나는게 자동 초점추적기능이랑
대상물 인식 인공지능,
그리고 손떨림 방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대충 막 찍고, 약간 어두워서 셔터 시간이 늦어져도 전혀 흔들리지 않고 초점 정확히 잡아주는 막강한 손떨방!!
-----------------
1. 바디 ( Canon R8 ) 사용 후기
위에서 언급했지만,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기술적으로도 많은 발전이 있음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요 근래 몇년 사이에 다른 중급 기기 이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고만고만한 바디일지 모르겠으나
(1) '입문자용' 의 가격과 생각외로 가벼운 바디 무게 ( 제질이 올 메탈이 아니라 고급감이 떨어지는 것도 있지만, 그게 뭔 상관인가!! 가벼운데!! )
(2) 하이엔드 급에서 그대로 가져온 초점기능. 기똥차게 잘 잡는다. 초점 나갈일이 없다.
(3) 발전한 AI를 기반으로 한 자동 촬영. 대상물 추적부터 자동 조절까지 아주아주 만족스럽다
(4) 색감이 훨씬 풍부해졌다.
(5) 저조도에서 훨씬 잘 찍히고 높은 ISO에서도 노이즈가 적다
결론 :: 가격만 입문자용이지, 실제 성능은 상당히 윗줄처럼 느껴진다. 말 그대로 가성비가 엄청 좋은 바디라고 생각한다.
2. 35mm 접사 단렌즈 ( 35mm F/1.8 Macro IS STM ) 사용 후기
(1) 접사가 가능한 렌즈가 하나쯤은 있어야 좋다. 그 점에서 대 만족. 잘 나온다
(2) 휴대성이 좋고, 일단 가볍다. 줌렌즈는 너무 무거움.
(3) 카페, 식당에 갔을 때 가장 편하게 + 잘 찍을 수 있는게 35mm라는 말이 틀린게 아니다. 50mm는 야외에서 좋다. 카페나 식당에서 50mm를 사용하려면 벌떡 일어서고 좀 멀리가고 별짓을 다해야 하지만, 35mm는 편하게 잘 찍을 수 있다.
(4) 그리고 길거리 다니면서 막 찍기에도 상당히 괜찮다. 뷰파인더가 아니라 LCD를 주로 보고 다닌다면, 결국 굳이 50mm를 고집할 이유가 사라지는 것 같다.
음... 인터넷을 암만 찾아봐도, 50mm 대 35mm 누가누가 좋은가 이건 참 어려운 문제라고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35mm에 한표를 더 주고싶다. 야외에서 찍더라도 배경을 좀 더 많이 담아주고 잘 담아준다.
50mm가 절대적으로 우위인건 야간촬영 정도라 생각한다. 그부분은 35mm가 따라갈 수 없는거 같다.
3. 24-105mm F/4 L IS USM
개인적으로 24-50 소형 줌렌즈를 양손에 놓고 고민을 했었는데,
발줌이 필요한 단렌즈가 하나 있다면 빠른 줌을 이용해서 길거리에서 막 찍어 제낄 수 있는 적당한 줌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24-240 정도의 줌렌즈와 또 비교하게 되는데, 지난 6D모델을 사용했을 때 경험으로 봐서는 너무 먼 줌은 또 오버스펙이더라.
진짜 길거리에서 스트릿 포토그래퍼처럼 아주 멀리 있는걸 땡겨서 인물사진으로 찍을거 아니면 큰 줌렌즈는 필요가 없다.
게다가... 그런 놈들은 또 가격이 만만찮다.
그래서 24-105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결론만 말하면 아주 만족이다.
(1) 렌즈 자체 손떨방이 아주 강력하다. 몸체 손떨방과 결합해서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저조도가 두렵지 않다.
(2) 몸체보다 비싼 렌즈....인 L 마크의 하이엔드 렌즈 값은 한다. 렌즈 왜곡도 상당히 적다.
(3) 인물, 풍경 타겟으로 전천후 줌렌즈가 24-105 줌렌즈가 아닌가 한다. 쓰임이 정말 많다. 대포렌즈로 멀리서 줌 땡겨서 초상화 찍는 그런것만 아니면 아주 적절한 선택이라고 본다.
------------------------
카메라를 지르고 나서 느낀점이
돈이 아깝지 않더라.
그래도 바디 하나 렌즈 두개 하니까 300만원 조금 안되게 썼는데도 말이다.
요새는 주말마다 카메라 걸치고 밖으로 나가고, 한달에 한번씩은 괜찮은 명소를 찾아 여행을 한다.
결과물이 생각보다 괜찮으니 뭘 자꾸 밖으로 나가고 싶다.
괜찮은 선택이었다!!!
-
[Monologue] 수많은 여성지원형 정책과 설문조사, 뉴스 등등은 거의 쓸모가 없는 것으로 판명이 났다.오히려 당진의 경우가 좀 특이한 사례가 되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여성이 아니라 남성에게 모든 혜택을 몰빵을 한 당진은 오히려 총 결혼수와 출산률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물론 다른 선진국이 하는 것 처럼 솔로세, 결혼시 저금리 대출 후 출산 상황에 따라 원금 상환 불필요 등의 정책도 물론 좋지만, 이건 여자들의 등골빨아먹기가 사라져야 가능한 정책이 될것이라 본다. 아니라고 말하기엔 그 수를 무시할 만한 정도가 아니고, 인터넷에는 미친것들…2024-10-29
-
[Monologue] 생각보다 빨리 반동이 오는 것 같다.능력남의 국제결혼도 가속화 되고 있고 그로인해 출산율이 영향을 받는것이 가시화되고 있다.2024-10-29
-
[국내외 이슈추적] 이거 이후로 북한에서 러시아에 1만명을 파병한 것이 확인되었고 확정되었다.다행이라 생각해야 할까?2024-10-29
-
[삼국지 전략판] 비밀글입니다.2024-10-24
-
[삼국지 전략판] 비밀글입니다.2024-10-24
-
[안구정화] 베트남도 코로나 이후 너무 먹기살기 힘들어져서 페이스북의 샵 기능만 하던 사람들이 틱톡에도 뛰어들고 있다.왜 뉴스보면 중국에는 BJ공장이라고 할만큼 다닥다닥 붙어서 뭘 하던데베트남도 조금씩 그리 가고 있는 모양새다2024-10-24
-
[삼국지 전략판] 아니.. 그러고 보니까 이거보고 인겜에서 귓말이 온건가....;;;;2024-10-16
-
[사진일기] 이거 말고도 고관절 스트레칭 검색하면 제법 많이 나오니 따라해보자.고관절에서 와지끈 소리가 격하게 나더니 이제 제법 부드러워졌다 ㅠㅠ2024-10-16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
첫댓글 포인트
첫 댓글을 작성하는 회원에게 최대 100포인트 이내에서 랜덤으로 첫댓글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지뢰폭탄 포인트
지뢰폭탄이 총10개 매설되어 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여 지뢰폭탄을 발견하면 최대 500포인트 이내에서 랜덤으로 지뢰제거 보상포인트로 지급합니다.
행운 포인트
댓글을 작성하면 1% 확률로 최대 500포인트 이내에서 랜덤으로 행운의포인트를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