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야매 화장품을 사용했다가 죽을 뻔 했다는 베트남 지인의 이야기 > 베트남살이

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살이

운전 카테고리에는 쌍욕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성문화-밤문화-접대 카테고리에 야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문화 소개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첨부파일을 이용하여 동영상 MP4 및 MP3파일을 직접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문화] 실제 야매 화장품을 사용했다가 죽을 뻔 했다는 베트남 지인의 이야기

본문

앞서 다른 글에서 이야기를 조금 했었는데, 나이 어린 친구들… 그러니까 중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남자친구를 만들 희망에 잔뜩 부풀어 있는 어린 아가씨들 중에는 알바로 용돈충당만 겨우 하는 가난한 학생이 베트남에는 거의 99%일겁니다.


 


그리고 이 친구들이 아까 말씀드린 야매 화장품을 시장에서 사서 바르다가 문제를 겪는 경우가 굉장히 많지요.


이하는 그 친구의 경험담입니다. 자기는 죽을뻔 했다는데 조금 웃기더군요 ㅎㅎㅎ 그친구 입장에서 말하는 걸로 써보겠습니다


 


아마 가짜 화장품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때가 시골에서는 중학교 이후, 그리고 대도시에서는 고등학교 이후인 것 같아요. 왜냐구요? 이제 나름 학업과 더불어 알바도 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나이거든요.


작긴 하지만, 월급을 벌기 시작하면서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고, 자기가 써야 하는 돈을 자기가 벌어 쓰기 시작하는 시기가 바로 중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시기랍니다.


cdcafa68de95b56603f6d16010c5edb6_1706976129_4854.jpg

그리고 또 하나, 남자친구를 만들기 정말 좋은 시기이기도 하지요. 왜 새로운 학교에 간다는건 그런 의미가 크잖아요? 정말 두근두근 희망에 부풀어 있지요


하지만 현실은… 까~~~맣게 탄 얼굴과 팔, 푸석한 머리에 멋을 부려봤자 낡은 아오자이 밖에 없는게 또 현실이지요. 그리고 그때부터는 더 예뻐지고 싶다는 욕망이 무럭무럭 자라잖아요? 그럼 어떻게 되겠어요? 없는 살림에 뭔가 바를걸 찾아 나서는 거에요 ㅎㅎㅎ


 


저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난 직후 대학교 입학 직전에 그 일을 겪었어요.


돈은 없지만, 예뻐지고 싶은건 여자의 공통된 욕망 아닐까요?


그래서 로컬 시장을 찾아 헤메다가 회반죽 바디크림(?)을 발견했지요.


페이스북에서도 꽤나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이용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평도 좋았어요.


 


직접 찾아가서 물어보니, 정말 자신있게 효과를 장담하면서 사용법을 말해줬어요


얼굴 포함해서 전신에 바르고 30분 후 씻어내면 된다.


그러면 며칠 후에 새 피부가 올라오면서 기존에 있던 까만 피부는 떨어져 나간다


라고 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시큼한 냄새가 확 올라왔어요.


cdcafa68de95b56603f6d16010c5edb6_1706976156_0463.jpg


이게 그럴듯해 보였답니다 -_-;;;




소중히 품에 안고 집으로 와서 설레는 맘으로 크림을 온 몸에 발랐습니다. 그런데 10분이 지나자 뭔가 잘못되어 가는 것이 느껴졌어요. 숨쉴때 마다 약품의 비릿한 냄새가 내 숨결에서 느껴지기 시작했고 어지럽기 시작했어요.


15분이 되자 일어설 수 없을 정도로 어지러워졌고, 토하기 시작했으며 시야가 좁아지기 시작했어요. 나는 온 힘을 다해 화장실로 가서 내 몸에 발랐던 그 크림을 모조리 씻어냈지만,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고 같이 살고 있던 할머니를 불렀죠. 밖에있던 할머니는 집에 들어오자 말자 삼촌을 불러서 나를 병원에 싣고 갔어요.


하지만, 그 병원에서도 나를 보자말자 자기들은 치료할 수 없다고 큰 병원으로 가는 것을 권했고, 큰 병원에서는 또 나를 보자말자 응급상황이라고 어마어마하게 분주하게 움직여서 나를 살려놓았어요.


나중에 의식이 돌아오자말자 그 의사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참 인상적이죠.



야이 멍청하고 미친 아가씨야! 도대체 그게 뭔줄 알고 몸에 바른거요?


지금 당신은 심각한 중독에서 3일만에 겨우 깨어난거요!!



믿을수가 없었어요. 3일만에 깨어난거라니. 어쨋든 세상에 있는 욕이란 욕은 의사선생님께 몽땅 듣고, 무사히 집에 돌아 와서는 온 어른들께 다시 욕을 들어먹고는 펑펑 울었죠


그런데 정작 문제는 그 다음이었어요.


예뻐지려고 발랐던 화장품인데, 30분이 안되어서 씻어낸게 원인이었던거 같아요. 피부가 일부분만 벗겨지면서 하얗게 변하고, 일부는 빨갛게 염증처럼 부어 올랐어요. 또 일부는 그냥 까만 피부 그대로 남아 있었죠. 결국 3개월 동안 온 몸이 울긋불긋하게 밖에도 못나가고 집안에만 있어야 했고, 그 덕분에 대학도 포기해야만 했죠


여기까지 말하고는 깔깔 웃더군요 -_-


그런데 가만히 말하는 걸 들어보니, 보통 심각한 부작용이 아닌것 같았습니다. 거의 생화학 무기수준인가요? 피부에 접촉만 했는데 구토와 발열 의식저하 및 호흡곤란을 일으키고 15분 정도 접촉한 피부는 괴사해서 떨어져 나가는 정도의 독성이라니!!


그래서 그 이후 판매자에게 가서 따졌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당연히 찾아가서 따졌죠. 그런데, 대답을 듣고는 그냥 포기했어요.


1kg에 5만동 (2,500원) 정도하는 수제 화장품이지만,


많은 고객들 중 유일하게 발생한 부작용이고, 이런적 한번도 없었다고.


아마 당신 몸이 이상한거 같다고 하더군요’


 


음… 베트남 스러운 대답이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 사람들이 말하는 ‘가짜 화장품의 부작용’ 수준은 이미 저의 예상을 아득히 뛰어넘은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죠.참으로 어메이징한 나라입니다


실제로 가끔 베트남 페이스북에서 피부를 빼곡하게 덮고 있는 피부 화농이나 거대한 여드름 군체등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수제 회반죽 크림 및 화장품의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_-;;;


.


.


그리고, 그런 실제 부작용의 사진입니다. 혐짤 싫으시면 뒤로가세요.


.


.


.


.


.


.


.


.


.


.


.


.


.

cdcafa68de95b56603f6d16010c5edb6_1706976188_0369.jpg


cdcafa68de95b56603f6d16010c5edb6_1706976188_1169.jpg
 

히이익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1

솔로마스터님의 댓글

profile_image
그리고 이리저리 수소문을 해 본 결과, 이게 실제로 일시적인 효과는 있다고 합니다.
마치 톤업 크림같이 말이죠.
하지만, 그 안에 뭐가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고대 로마인들이 미백을 위해서 비소를 온몸에 펴 바르는 그런 기분입니다.
이 수제 회반죽 크림을 꾸준히 애용할 경우, 피부 재생력이 떨어지는 순간부터 피부가 뒤집어 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이 좀 있는 베트남 아주머니들, 혹은 30대 이상 여성분들의 피부가 개판이 되어 있는게
이런 회반죽 크림을 많이 애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적용하기
사운드클라우드 바로가기 : https://soundcloud.com/
우편번호 - 우측 주소검색 클릭하여 검색
주소검색
Note: 기본주소
Note: 상세주소
Note: 장소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전체 11 건 - 1 페이지

[문화] 베트남의 쓰레기 처리문화

베트남의 집 문화는 솔직히 말해서 아파트 문화라기 보다는 개인주택 문화, 그리고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초가집문화()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아직까지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좋으니까 마당이 딸린 집을 선호하고, 거기에 식물을 엄청 키우는 걸 좋아합니다.그…

[문화] 베트남의 식사문화 - 일반적인 식당 및 식사

오늘의 이야기는 베트남 사람들이 식사할 때 보이는 특이한 점입니다.뭐 예법이나 이런걸 말하기 보다는 그냥 일반적인걸 보여드리고 싶네요.  베트남 사람들은 식탁 밑에 쓰레기를 버리면서 밥을 먹는다이거 중국이랑 굉장히 비슷합니다.식자재가 풍부하고 특히나 …

[문화] 국제결혼이 생각보다 어려운 이유 [펌]

 유튜브에서 보이는 국제결혼한 이들.. 생각보다 노력을 엄청 많이 한 이들이다.국제커플에서 결혼까지 골인한 이들은 얼마되지 않는다. 돈주고 후진국 여성과 중매를 해서 결혼하는 게 아닌,자만추 국제결혼은 매우 어렵다. (특히 상대방 나라가 선진국일수록)…

[문화] 베트남의 지역감정 – 서부지역 여자들 :: 남편 도둑년

코딱지만한 우리나라에도 동서로 지역감정이 있는데, 우리나라보다 면적이 큰 베트남에도 당연히 지역감정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물어봤었습니다.아니나 다를까 조금 흥미로운 내용들이 나오더군요. 오늘은 그 중에 베트남의 최 남서부지역에 대한 이야기 입니…

[문화] 가정집에서 애용하는 봉다리 쥬스

베트남에서는 열대과일과 오렌지를 흔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진짜로 베트남에 며칠만 있어도 과일의 질이 틀리다는걸 느낄 수 있어요.그래서 베트남에서는 옛날부터 쥬스를 많이 만들어 먹었습니다. 뭐 제일 흔한게 오렌지 쥬스 혹은 구아바 쥬스 뭐 이런 것들이…

[문화] 길거리에서 똥을 싸는 베트남 사람들

뭐… 중국에서는 이게 일종의 전래문화;;;; 같은 부분이 있어서 아직도 길가다가 아이들이 화장실에 가고싶으면 그냥 궁둥이를 깐 다음에 주저앉아 볼일을 보는 경우가 많지요.하지만, 뜻밖에도 베트남도 그런 부분이 아직 있습니다.돈이 많든 적던, 교육을 많이 받았든…

[문화] 베트남 사람들이 실수했을 때 – 문화의 차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당황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베트남사람들이 뭔가를 실수했을 때 그들의 자세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부하직원이 실수를 하던지 어쨋든 아랫사람이 실수를 했을 경우양손을 공손히 모으고 고개를 숙인채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예의바름이…

[문화] 열람중실제 야매 화장품을 사용했다가 죽을 뻔 했다는 베트남 지인의 이야기

앞서 다른 글에서 이야기를 조금 했었는데, 나이 어린 친구들… 그러니까 중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남자친구를 만들 희망에 잔뜩 부풀어 있는 어린 아가씨들 중에는 알바로 용돈충당만 겨우 하는 가난한 학생이 베트남에는 거의 99%일겁니다. 그리고 이 친구들이 아까 …

[문화] 베트남 최대의 명절 TET에 대하여 알아보자

베트남은 국가공휴일이 상당히 적은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약 2/3정도 절반보다 조금 많은 정도의 공휴일을 가지고 있지요. 게다가 국가 권장은 주 5일이지만, 법적으로는 주6일근무제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항상 연휴에 목말라 하지요.그 와중에서도 압도적으…

[문화] 베트남 오토바이 문화? 닌자걸?

베트남… 하면 빠질수 없눈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오토바이 인데요,그 덕분에 상당히 재미있는 문화가 생겨났습니다. 1. 베트남 닌자걸자고로 남자든 여자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이치!!!하지만, 아시다시피 베트남은 무척 덥습니다 -_-한 여름에는 …

[문화] 베트남의 미신

그 나라의 미신을 잘 살펴보게 되면 그 나라의 문화를 알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중국과 밀접한 관계를 맺어오기도 했었고,프랑스의 지배를 받기도 한것이 그대로 문화에 녹아들어가 있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못사는 나라일수록 징크스와 미신을…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