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괸당집 - 술을 파는 요리점 > 맛집 도장깨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 도장깨기

[한식] 호치민 괸당집 - 술을 파는 요리점

본문



장사가 잘되시는지 2군 타오디엔과 7군 푸미흥 지역 두군데에 가게를 내시고 영업을 하는 괸당집입니다.

집이 푸미흥 근처이기도 하고, 톡방에서 칭찬이 자자하길래 한번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삼겹살에 혼술도 가능하다고 하시길래 맘편히 그냥 방문했는데 생각이상이어서 꽤 놀랐습니다.

일단 총평은, '술을 팔고 있는 요리점' 이란 느낌입니다. 다른 술안주가 맛있네 뭐 이런게 아니고요, 상당히 다양한 요리를 메뉴에 올려놓고 있는데 제가 주문한 것도 상당히 괜찮았고, 다른분들의 평가도 생각보다 괜찮은 그런 집이었습니다.


다만 딱 하나 아쉬웠던건, 흔히 술집에서 생각하는 '얼어붙을거 같은 맥주잔에 내오는 생맥주' 가 아니라는 것과, 마찬가지로 '살얼음이 낀 소주' 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고깃집이나 맥주집에서 이런걸 하시던데, 이게 생각보다 크네요 ㄷㄷㄷ

하지만, 요리 자체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67f4ab2184a93.png

1인상 기본 반찬입니다. 저 멀리 있는 잡채는 좀 불긴 했지만, 다른 반찬류가 너무 좋아서 감히 불평할 생각도 안나던데요 ㄷㄷㄷ

베트남에서 장기간 체류하면 제일 먹고 싶은게 다양한 김치 종류와 절임채소종류인데 넘 맛나게 잘 나왔습니다.



67f4ab3314cfd.png
 

메인으로 주문했던 언양불고기 2인분입니다.



67f4ab40a26b9.png
 

저기 왼쪽 밑에 보이는건 돼지껍데기를 1인분만 주문해 봤는데.. 아오.. .이게 생각보다 훨 맛있더군요.

게다가 그 바로 옆에 카레가루+소금 해서 장을 만들어 놓은게 생각보다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그 왜 중독성 있게 자꾸 땡기는 맛이 나오던데요. 다음에 가면 껍데기 위주로 배를 채워 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그 외에도 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었지만, 다 먹고 냉면도 한그릇 주문했는데 맛보기만 하고 남겨야지 하는 생각이 쏙 사라질 만큼 베트남에서는 드문 맛을 잘 내줬습니다.

행복하네요. 당분간 맛난거 먹고싶으면 여기 가서 메뉴 하나하나 도장깨기 할거 같아요.


어쨋든, 톡방에서 이렇게 또 하나 발굴해 내고 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포인트 27,240
경험치 6,595
[레벨 8] - 진행률 63%
가입일
2025-03-28 23:07:52

댓글목록2

WilliamCho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이번 주말에 한번 더 가야지 헤헤...

WilliamCho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 첨부파일 : IMG_7465.jpeg (3.5M) - 다운로드
엌ㅋㅋㅋ 한번 더 갔다 옴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전체 5 건 - 1 페이지

[베트남 로컬]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바인세오 ( Banh Xeo ) 전문점 :: 반세오46A

 베트남 로컬 맛집이 뭔지 한번에 보여주는 그런 곳입니다.멋들어진 디자인도 없고, 그렇다고 실내환경()이 좋은것도 아니고그냥 노상에서 쉴새없이 구워내는 바인세오와 스프링롤 가지고 오랜세월 버티고 있는 맛집이에요.베트남 하면 스프링 롤이랑 바인세오인데, 괜찮은 …

[중식] 저렴한 호치민 차이나 타운의 만두요리 거리 - 하까우 ( hā gáau )

베트남에는 이미 오래전 부터 중국의 입김이 많이 닿아 있었고, 화교들도 일지감치 자리를 잡아 차이나타운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어떻게 보면 안좋은 쪽으로 잘 어울리기도 하는군요.중국 특유의 쓰레기가 넘쳐나는 길거리와 더러운 위생상태 그리고 끊임없는 소음공해는 이에 못지않…

[한식] 열람중호치민 괸당집 - 술을 파는 요리점

장사가 잘되시는지 2군 타오디엔과 7군 푸미흥 지역 두군데에 가게를 내시고 영업을 하는 괸당집입니다.집이 푸미흥 근처이기도 하고, 톡방에서 칭찬이 자자하길래 한번 방문을 해보았습니다.사장님께서 삼겹살에 혼술도 가능하다고 하시길래 맘편히 그냥 방문했는데 생각이상이어서 꽤…

[베트남 로컬] 베트남의 밀크티 가게들

커피샵이 웬 명물이냐 라고 할수도 있지만, 날씨가 상당히 무더운 열대지방에서 발달한 밀크티 기반의 가게들은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콩카페 ( Cong Cafe ), 코이 밀크티 ( KOI ), 공차 ( Gong cha ), 카티낫 ( Kati…

[베트남 로컬] 하노이 스타일의 Pho 전문점 - 퍼 딘 3( Pho Dinh 3 ) :: 호치민 7군

퍼 ( Pho )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있어서 일종의 소울푸드입니다.우리니라 사람들이 입맛없고 몸이 안좋으면 흰죽에 김치를 먹는 것 처럼베트남 사람들은 몸이 웬지 으슬으슬 하면 따끈한 퍼를 한그릇 하지요.아, 그러고 보니 북쪽 하노이쪽의 퍼와 남쪽 호치민 쪽의 퍼는 상당…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