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차이나? 우한 코로나의 다음 희생양이 될 국가는? – 펌

코로나바이러스는 전염병입니다. 전염성을 가진 병입니다.

바이러스도 다른병과 마찬가지로 기.승.전.결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프를 참고하겠습니다

중국 의 경우 지금은 종말단계로 다가가고 있다고 보는것이 바이러스 측면에서는 적합합니다.

한번의 큰 감염기가 있고 난 다음 증가세는 둔화하고 있습니다. 중국정부의 통제니 날조니 여러가지 의심을 가질 중국 이지만 바이러스 감염자의 폭발적인 증가를 겪은 다음 진정세로 가야하는 단계는 맞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그래서 이번주 그리고 이번달이 고비라고 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폭발적인 감염자 증가사태를 보아할 때 이번주에 폭발적으로 환자가 증가하지 않는 한 우리도 안정기를 가져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우리는 특정집단 특정지역에 감염을 유추할 수 있고 검사와 국민의 대비의지가 높아서 중국 다음으로 진정될 확률이 높은 나라입니다.

그러면 포스트차이나 라고 불릴만한 차기 바이러스 대유행국은 어디가 될까요?

그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것 이 있다면

1. 갑작스러운 환자의 대량 발생

2. 전국적으로 펼쳐진 환자

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래프로 보겠습니다

  포스트 차이나에 해당 될 국가들은 이 기준으로 볼때

 이란.이탈리아.프랑스.독일.스페인이 해당사항이 있습니다. 이들 국가의 그래프는 환자의 발생 폭이 너무 가파를 정도로  대량적인 감염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최근들어서야 검사를 늘렸기 때문에 이 국가는 그래프상으로서는 논외로하겠습니다. 올림픽의 열망으로 환자를 찾아내지 않으면 환자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러면 각국별 상황을 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특정지역에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구와 경북에 환자가 집중 발생하고 있고 충청도지역이나 경남지역은 온천교회나 줌바댄스교실 같은 집단 감염의 매개체가 있어왔죠.

 그러므로 이번 바이러스의 가장 취약한것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이 되겠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곳을 피하면 감염이 되지 않고 충분히 개인방어가 가능하다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그나마 다른나라에 비해 블행중 다행인 점은 감염자들이 특정지역에 분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 상태로 더이상 다른지역으로 집단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이걸 극복해낼 수 있을겁니다.  희대의 악마 31번환자의 케이스와 줌바댄스 강사가 한번에 80명의 환자를 양산해 내는것으로 볼 때 슈퍼전파자를 막아낸 다면 이 감염증에서 이겨낼 수 있다라는 추론이 가능합니다.


 이탈리아는 어느정도 위험합니다. 이탈리아도 우리나라와 같이 특정지역에 환자가 집중 발생하였는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환자가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현재 환자 양성의 핵심은 북부 롬바르디아주와 베니토주 지역이라는 점입니다. 이 점은 이탈리아가 다른지역으로의 슈퍼전파자가 발생하지 않는 다면 우리와 같이 빠른 종식을 가져올 기회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다만 남부지역에서의 바이러스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서 슈퍼전파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점은 우려가 됩니다.

 

 매일마다 다루고 있던 세계 코로나 소식에서 이란은 위험합니다. 이란은 전복 위기입니다. 라고 이야기한 이유는 이란은 전국적으로 환자가 대량 발생하고 있다라는 점 입니다.

 문제는 이란이 도시국가 같은 작은 나라가 아니라 한반도 보다 7배는 큰 나라라는 점입니다.

 그런 커다란 나라에서 전국적으로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건 중국이외의 국가에서는 유일합니다.

 이란이 위험하고 차기 포스트차이나 국가라고 강력히 말할 수 있는 점은 전국에 광범위하게 환자가 집중. 낙후된 의료시설. 입니다. 

 중국이 후진국 취급받아도 자본력이 있기 때문에 의료시설만큼은 충분히 어찌해볼 수준인데도 저렇게 감염이 되었는데 이란은 그거 조차도 있지 않습니다. 이란은 차후 정권이 바뀔 것입니다. 이 나라는 현재 가장 위험합니다. 

사실 저는 스페인을 유심히 지켜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특정지역에서의 환자 증가가 아닌 전국적 범위에서의 환자 증가

 2. 특정지역에서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다른 주요 감염국 (중국.우리나라.이란.이탈리아)와 달리  전국적으로 환자가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라는 점

 서문에 언급하였다시피 이 바이러스는 전염병입니다. 차라리 특정지역에 집중적으로 창궐한다면 그지역을 봉쇄를 하든 집중관리하든 할 수 있으나 이렇게 전국적인 범위에서 발생한다면 언제 어디서 슈퍼감염자로 인한 집단 발병이 시작될 지 알 수 없는 점 입니다. 문제는 이탈리아와 다르게 스페인이 아직 이 사안을 크게 심각하게 보고있지 않는 점 입니다.

우선은 다른나라의 휴교령이나 집단 모임금지 지역봉쇄 이런조치가 없습니다.

 그리고 감염자가 특정지역에서 왔는지 추정이 되지 않는 감염자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즉 어디서 걸렸는지 알 수 없는 환자가 있다는 것은 슈퍼감염자가 지금도 돌아다니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프랑스는 지역감염이 시작된 국가입니다. 환자 대부분이 파리 인근에서 나왔지만 다른 지방에 감염된 환자는 지방감염환자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2차감염으로 불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스페인에 비해서 프랑스를 크게 위험한 국가로 지목하지 않은 이유는 프랑스는 이미 지역봉쇄 집단모임금지 휴교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의 증가가 특정지역에 카테고리를 형성할 수 있는 범위에서 발견된다는 것 입니다.

 (몽펠리에 . 알레스 지역에서의 특이한 환자가 있지만 대부분이 감염지역 인근으로 퍼져있는 형태입니다)

 프랑스는 통제만 가능하다면 심각하게 번지진 않을것입니다. 포스트 차이나같은 사태가 발생하진 않을 것이나 여기도 마찬가지로 안심할 수 없습니다. 그래프에서 보이다시피 환자의 폭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독일은 이시기에 집단행사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직접 보여준 국가입니다. 독일에 최근 하인스베르크지역에  환자가 급증하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하인스베르크  카니발 행사에 감염자가 있었고 그로 인한 집단발병이 진행되어 졌기 때문입니다. 즉 이시기에 축제를 열거나 집단 모임을 하는것은 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위한 이적행위라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국내의 줌바댄스. 성지순례자의 아들1명 31번 환자 등 1명의 환자가 무슨짓을 했는지 우리는 알고 있으니깐요 

 (그러므로 당분간 집단행사 집단모임 집단집회 등은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병을 퍼트리기 위한 범죄행위입니다)

 독일을 주목있게 다루지 않은 점은 스페인과 다르게 투명하게 환자수를 집계하고 하인스베르크 카니발 집단감염 이라는 예방주사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하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본은 눈에 보이는 확진자가 많이 없습니다. 심지어 그래프상으로도 폭증하는 환자가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전한게 아닌가 의심을 가지게 하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저는 일본이 위험하다라고 말하겠습니다. 이유는

 1. 일본인 특성상 폐를끼치는것을 혐오해서 감염자로 인해서 자신의 직장이 폐쇄될까봐 감염이 되어 죽기전까지 숨기는것

 2. 최근까지 검사자 수가 매우 부족하였고 최근 검사가 시작되지만 일본정부의 주특기는 “은폐 공문서 날조”라는 것

 3. 유독 일본의 환자발생이 대도시에 집중되어져 있다는것. 일본내 대형도시 도쿄/요코하마.나고야.오사카.후쿠오카등  대도시에 감염자가 집중되어져 있다라는 것

 4. 감염자가 오랫동안 방치되어진 상태 (다른나라에 비해 검사를 받을 기회가 제공되지 않은) 라서 본의 아니게  슈퍼전파자가 지금도 활보하고 있다라는 것

 일본은 그래프상으로는 앞으로도 환자가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30조를 쏫아부은 올림픽을 망치고 싶지 않은 일본은 국가의 운명을 걸고 환자수를 날조 축소 왜곡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일본이 진짜 감염의 위기에서 벗어나는 길은 우리처럼 조사를 하는 것이죠 다행인 점은 어제부터 환자 조사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다 라는 점 입니다. 일단 지켜볼 일이죠 

 미국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유는 여기는 검사자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사망자 수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과도하게 많고 . 미국 독감과 같은 대형 악재가 겹쳐 있고 대통령 선거가 있는 해 라는 점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이란.이탈리아와 같이 발전할 확률은 낮아보입니다.

 포스트 차이나의 국가가 될 나라들은 이란과 이탈리아 그리고 몇몇 국가가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 포스트차이나 국가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1. 자신이 신천지환자라면 즉각 자수하여서 검사받고 양성 음성 판정 후 활동 (최근 신천지임을 숨기고 걸린 사례 있음)

 2. 개인위생을 철저히 손 씻는것. 집단모임에 참석하지 않고 면역성을 강하게 키우는 것

 3. 발병이 되어서 사업장에 지장을 끼칠것을 우려하여 숨기는 것과 같은 행동 하지 않기

 4. 감염발생지역에 거주하거나 가야할 경우 개인 위생철저히 하여 슈퍼전파자가 되지 않기

 5. 감염되었거나 격리조치를 받았으면 당국의 지시에 적극협력하기 (최근 그렇지 않은 종자들이 속속들이 나와서)

 우리는 이번주 이번달 포스트 차이나가 되느냐 . 바이러스를 종식시키고 탈출하냐의 중대한 기로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잘 대처하고 협력해 나가야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