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이미지 삽입시 안깨지게 큰 이미지를 넣는 방법

구글 블로거 ( 블로그스팟 )에서 이미지를 넣고 정리하는 방법은 참으로 보잘것 없습니다.

그냥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하지만, 나름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네요

이미지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인터페이스가 뜹니다.

하드디스크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려면 ‘업로드’의 파일 선택을 누르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휴대전화 사진” 입니다. 구글 포토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찍어서 구글 포토에 자동 백업 중이셨다면, 휴대전화 사진 탭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뭐 여기까지는 참 다 좋습니다만, 조금 귀찮은게…..
그냥 아이콘 눌러서 이미지 추가하면

이런 사이즈로 뜨는데, 사진을 클릭해서 X라지 버튼을 눌러서 크기를 조절해 줘야 합니다 ;;; 사진마다 일일이 눌러줘야 한다는게 좀 귀찮지요. 일괄 작업은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CSS를 고치면 된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잘못누르면 X되는건 똑같은거니 그냥 노가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글쓰기 칸에 딱 맞춰서 나옵니다.

뭐 강제로 해상도를 조절해버리는 거지요. 그래서 좋은점도 많지만, 몇몇 경우에는 참으로 거지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바로 몇몇 툰이나 짤들처럼 세로축이 굉장히 긴 경우 말이지요. 그때는 이미지가 성냥개비처럼 압축된 사이즈로 나오시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_- 이렇게 말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럴 경우 어떻게 원본 사이즈를 그대로 블로그 스팟에 표시해 주는지 하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결론은 HTML을 조금 건드려야 합니다
이놈 말이지요 -_-
어쨋든 한번 해보겠습니다.
1. 먼저 길쭉~~~~~한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이렇게요.
  2. 그리고 HTML 탭을 눌러주시고 해당 이미지를 찾아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하나 올렸을 뿐인데 뭐가 복잡합니다 -_-
그런데 잘 보시면 조금 이해가 될 듯도 합니다. 처음의 구문은 구글 서버에 이미지를 저장한거고, 다음 구문은 그걸 불러오는 구문입니다.
3. 이것을 약간만 뜯어고칩니다.
 3-1.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구글이 강제로 리사이징하는 해상도의 정의입니다. 이를 s16000으로 둘다 고쳐줍니다.
 3-2. 파란색 밑줄은 이미지 사이즈의 정의입니다. 이것을 세로는 16000으로, 가로는 100%로 고칩니다. 이렇게요.
4. 이제 HTML에서 글쓰기 탭으로 넘어옵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s. 아래의 이미지는 이 방식으로 적용된 이미지 입니다. 길이가 긴 이미지가 문제없이(?) 삽입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만, 문제가 없지는 않습니다.
(1) 16000픽셀보다 긴 이미지라도 강제로 s16000으로 맞춰야 됩니다. 이게 최대값인거 같아요
(2) 이미지 폭을 100%로 하다 보니 컴퓨터에서 볼 때는 조금 번져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저화질 이미지를 확대해서 볼때 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이를 적당한 픽셀로 고정해서 정의한다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가로 400 아니면 500픽셀 뭐 이렇게 말이죠.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