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유효한 데이팅 앱 :: 베트남 아가씨 만나기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페이스북과 베트남 국민앱인 Zalo에서는 근처의 사람들을 찾아서 말을 걸수 있게 해주는 ‘Near by’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했었고, 이는 한국 분들 뿐만 아니라 베트남 사람들에게도 꽤나 유용(?)했던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개인정보의 보호와 보안을 이유로 이 서비스를 중지해 버리더군요. 그 덕분에 베트남 관련 카페에서는 시무룩한 글들이 한동안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딱… 저런 표정의 분들이 넘쳐났었죠 -_- 머리숱도 많이 없는거 보니 맞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은데 이미 베트남에는 각종 데이팅 앱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고, 많은 여성과 남성들이 그런 앱을 통하여 만남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물론 외국인도 예외는 아니며, 좀 음흉한 목적을 가진 남녀들이 먹잇감을 찾아 헤메는 그런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 가장 유망한(?) 데이팅 앱을 좀 찾아 봤습니다. 그리고 신뢰성을 더하기 위해(???) 실제로 가입해서 이리저리 사용도 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래의 앱들은 ‘베트남’을 주름잡고 있는 앱들입니다

YmeetMe : 100만~200만 ( 거의 실 사용자 )

명실상부한 베트남 1위

아마 가장 많은 회원수와 다운로드수를 가지고 있는 앱이 아닌가 합니다. 통계로는 2백만명 이상 다운받았다고 되어 있지만, 구글 스토어에는 일단 백만 이상 다운받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수질관리라고나 할까요? 일정기간동안 접속하지 않은 회원은 강제로 삭제해버리기 때문에 보이는 프로필은 거의다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Tinder : 전세계 1억 이상, 베트남에서는… 어쨋든 2위

이미 유명한 앱입니다. 나이 많으면 돈내야 함 이런거 빼고는 말이죠. 따라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젊은 층들에게 아직까지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0살인가 부터는 비용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어쨋든, 젊은 층들에게는 인기가 있는 앱이라고 하니 이를 역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VietnamCupid : 10만 이상 ( 상시 600~1000명 정도의 동접자 수 )

여성회원은 모르겠지만, 남성회원이 메세지를 읽으려면 유료회원에 가입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프로필이 그럴듯 하게 작성되어 있으면 의외로 메세지가 많이 온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Match라든지, 아니면 비디오를 기반으로 하는 앱들이 요즘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만… 음… 솔직히 이 이상은 귀찮아서 조사를 못했습니다. ㅠㅠ


많은 데이트 앱이 그렇듯 ‘개인 정보 보호’와 ‘사생활 보호’ 그리고 ‘안전’의 문제로 전화번호나 다른 앱으로의 이동을 막기 이해서 내부 채팅시스템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99%의 사람들이 서로 인사를 한 후 Zalo로 옮겨서 이야기를 이어가는 것을 선호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때, 주계정 부계정을 잘 체크 해주셔야 하는데, Zalo로 친추를 한다는 것은 전화번호를 일반에 노출하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받아서 Zalo 친구 추가를 하는데, 프로필, 히스토리 등에 아무 이력이 없는 계정이라면 십중팔구는 데이팅을 위한 일시 적인 계정이라고 생각하셔야 하고, 위험 부담은 좀 상승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음… 위험 부담이라고 하면 피부에 잘 와닿지 않는데요.. 어쨋든, 사냥하려다 사냥당하는 사례가 제법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간간히 뉴스에 뜨는 웃지못할 소식을 보면, 자고 일어났더니 여자분이 몽땅 다 털어서 도망가고 자기는 빤쭈 한장만 입고 남겨져서 호텔비도 못내고 경찰에 끌려갔다는 식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참고글 : 개쩌는 호치민 콜걸 아가씨들의 낚시 ㅋㅋ

어쨋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YmeetMe가 가장 희망적이라고 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이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